온라인 신청 오류 해결 방법(동의하기 후 진행되지 않는 이슈)

커뮤니티

탑티어의 소식을 한 눈에 !
대학 입시 뉴스, 취업 뉴스, 공채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커뮤니티

전체보기

온라인 신청 오류 해결 방법(동의하기 후 진행되지 않는 이슈)

운영자
조회수 1182 2021-09-07

온라인 신청 오류 해결 방법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개개인의 브라우저에 캐시관련 문제로 주의사항 동의 완료 후에도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이슈를 개발진에서 확인하고 수정 중에 있습니다.

해당 오류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hrome 브라우저 변경


기존의 Explorer에서는 결제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브라우저의 서비스 종료 및 업데이트 중지에 대한 이슈이므로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 크롬 단축키 : CTRL+SHIFT+R

2. 캐시 비우기 및 새로고침

  1. 디자인 모드에서 게시해도, 작업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메뉴(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를 클릭해 개발자 도구를 열어줍니다. 또는 아래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Windows: F12
    • Mac: Command + Option + I
  4. 오른쪽에 개발자 도구가 나타나면 크롬 브라우저 왼쪽 상단 새로고침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립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다음 그림처럼 새로고침 메뉴가 나타나면 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7.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모바일 버전으로 전환 후 결제

  1.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를 클릭해 개발자 도구를 열어줍니다. 또는 아래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F12
    Mac: Command + Option + I
  2. 오른쪽에 개발자 도구가 나타나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개발자 도구에서 모바일 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바일 페이지로 볼 수 있도록 새로고침(F5)를 진행합니다.
  4. PC버전과 동일하게 입력하여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