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진행상황을 안내받으시려면 올바른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원하시는 첨삭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 택1 )

이용약관 보기
약관 보기

커뮤니티

탑티어의 소식을 한 눈에 !
대학 입시 뉴스, 취업 뉴스, 공채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커뮤니티

전체보기

[인턴] 롯데, SPEC태클 인턴십 채용, 16개 계열사 참여

탑티어
조회수 528 2019-04-23


학벌·스펙 안보는 롯데 ′SPEC태클·인턴십 채용′ 5월 시작··· 백화점·주류 등 16개 계열사 참여



- 5/2일 지원서 접수로 전형 스타트… SPEC태클 16개사, 인턴채용 17개사 참여

- SPEC태클 제출과제 내 개인정보 기재 금지, 면접당일 주제 공개 등 공정성 높여

- ‘캠퍼스 Job-Talk’(6개 대학) 및 ‘잡카페’ 통해 구직자별 맞춤형정보 제공에 노력



롯데는 직무 수행 능력과 창의성을 보유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롯데 SPEC태클 채용(이하 스펙태클 채용)’ 사전 과제를 22일 공개하고,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2019년 하계 인턴십 채용’ 접수도 별도로 진행한다.





이번 스펙태클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면세점, 롯데주류, 롯데케미칼, 롯데정보통신 등 16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26개이다. 전형 절차는 사전과제 제출, 엘탭(L-TAB; 조직적합도 진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6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각 회사별로 일반전형 및 인턴십 채용을 통해 선발된 사원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스펙태클 채용 지원은 이름·이메일·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을 홈페이지에 기재하고, 지원 회사 및 직무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첨부문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과제는 △뷰티 카테고리 관련 본인 포트폴리오 제출(롯데마트) △실버세대 타깃으로한 이커머스 서비스 제안(롯데e커머스) △여름 대작 영화 4편 이상을 본인만의 관점에서 리뷰(롯데컬처웍스) △케어푸드 관련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회사 적용 방안 제시(롯데지알에스) 등 지원 회사, 직무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이다. 이번 채용에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는 제출과제에 이름, 사진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물론 학교명, 학력, 학점, 어학성적 등 지원자가 자신의 스펙을 특정시킬 수 있는 사항을 기재하면 불이익을 줄 방침이다.


면접전형에서는 엄격한 직무역량 검증을 위해 올해부터 면접 당일 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실습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할 방침이다. 또한 계열사별 선택적으로 기존과 같이 사전 제출과제에 대한 심화 프레젠테이션을 추가로 면접에 반영할 계획이다. 롯데는 면접에서 지원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함께 창의성, 열정 등 개인 역량을 평가한다.


하계 인턴십 채용은 17개사, 29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5월 2일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하며, 이후 서류전형, 엘탭(L-TAB; 조직적합도 진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 합격 이후 하계 인턴사원으로 8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차기수 A grade 신입사원으로 전환 채용될 수 있다.


롯데는 이번 채용과 관련해 여러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먼저 6개 대학에서 계열사 인사담당자 및 모집 직무 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캠퍼스 Job-Talk’를 진행한다. 기존 정보전달 강의식에서 벗어나 대화형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해 지원자들이 지원회사 및 직무를 선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잡카페(Job-Cafe’)를 5월 10일 엔제리너스 건대역점에서 진행한다. 잡카페에서는 채용에 참여하는 계열사 채용담당자와 직무담당자들이 모여 상담형식으로 전형과 직무에 대한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롯데는 참여자들의 편의를 위해 잡카페 채용상담의 사전 예약을 5월 7일~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롯데 인사담당자는 “스펙태클 채용은 오직 지원자의 역량만을 평가해 선발하는 롯데의 대표적인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라며, “면접 전형의 분별력을 강화해 열정과 직무역량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 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진행된 롯데의 스펙태클 채용은 ‘화려한 볼거리(Spectacle)’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라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출처 : http://jobnjoy.com/portal/job/hotnews_view.jsp?nidx=336890&depth1=1&depth2=1





아직까지 탑티어를 모르셨나요 ?

이제라도 알았다면 다행입니다.

지금 바로 탑티어첨삭을 경험해보세요.